4월 15일 KBO SSG vs 한화
작성자 정보
- 토렌트G 작성
- 작성일
컨텐츠 정보
- 151 조회
- 목록
본문
#선발 투수
SSG : 드류 앤더슨(1패 4.60)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. 출산 휴가에서 돌아온 9일 삼성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앤더슨은 무려 13개의 삼진으로 무서운 구위를 과시한바 있다. 한번 감을 잡으면 기세를 이어가는 타입인지라 호투의 가능성은 높다고 본다.
한화 : 코디 폰세(2승 3.60)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. 9일 두산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폰세는 최근 들어서 조금씩 공략 당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. 여전히 삼진은 잘 잡고 있지만 짧은 스윙을 하는 타자들에게 고전하는 문제가 드러난건 중요 변수가 될수 있다.
선발 : 막상막하
불펜진
SSG : 문승원의 5이닝 4실점 이후 3이닝 7실점. 특히 로테이션 상 어쩔수 없이 불펜으로 올라온 송영진이 2이닝 5실점으로 올라오지 않느니만 못한 사태가 터졌다. 그냥 이 팀은 승리조 두세명만 믿고 가야 한다.
한화 : 문동주의 6이닝 1실점 쾌투 이후 3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. 박상원-한승혁-김서현으로 이어지는 승리조는 제구만 되면 무적임을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. 그러니까 다시금 말한다. 제구만 된다면.
불펜 : SSG의 미세 우위
타격
SSG : 올러와 김대유 상대로 5안타 5타점. 그래도 찬스가 나왔을때 그 찬스를 잡아내는 능력은 꽤 탁월해 보인다. 다행스러운건 원정이 아닌 홈에선 찬스 집중력에 덧붙여 장거리포도 쏠쏠하게 터져준다는 점이다. 게다가 오태곤은 홈 전용이다.
한화 : 키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7점을 올렸다. 문제는 17개의 안타와 6개의 사사구로 7점이라면 솔직히 좋은게 되지 못한다. 홈을 벗어났을때 이 페이스를 유지하느냐가 관건. 그리고 타격의 기복이 심한것도 무시못한다.
타격 : 막상막하
승패 분석
최근 한화의 타선은 서서히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. 역시 타격은 사이클이라는 말이 맞는듯. 하지만 SSG 역시 홈 경기에 강점을 가진 팀이라는걸 잊어선 안된다. 앤더슨과 폰세 모두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투수들이지만 SSG의 불펜은 1점차 경기에 대단히 강한 반면 한화의 불펜진은 거기에 약점이 있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. 불펜에서 앞선 SSG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.
예상 스코어 4:3 SSG 승리
승1패 : 1
핸디 : 한화 승리
언더 오버 : 언더
SUM : 홀
5이닝 승패 : 무
#